MTN NEWS
 

최신뉴스

강추위에 하루 천연가스 공급량 20만톤 돌파…역대 최대 기록 경신

박경민 기자

김영두 가스공사 기술부사장(가운데)이 겨울철 가스공급 급증에 대비한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최강 한파에 따른 천연가스 수요 급증으로 지난 11일 천연가스 공급량이 역대 최대 공급량 기록을 갈아치웠다.

12일 한국가스공사에 따르면 11일 가스 공급량은 20만 1,000톤으로 지난해 12월 12일 기록한 기존 일일 최대 공급량(19만 9,463톤)을 한 달만에 뛰어넘었다.

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난방용 가스 수요가 증가한데다 전력 수요가 늘면서 LNG발전소 가동률이 높아진 것이 천연가스 공급량 증가의 원인이 됐다.

강추위에 늘어나는 가스 수요에 대비해 가스공사는 평택‧인천‧통영‧삼척 등 전국 4개 LNG 생산기지의 LNG 송출 능력과 공급관리소 설비를 점검하고 비상 공급설비를 가동하는 등 발빠른 대응조치를 펼쳤다.

지난 10일에는 천연가스 계통운영 위험대응체계 1단계 유의 경보를 발령하고 대구 본사 중앙통제실에 계통상황반을 운영하고 최대 수요에 대비해 전국 생산‧공급설비를 점검했다.

또 산업단지 밀집지역인 부산‧영남권 주배관 압력 보강을 위해 배관 압력을 높여주는 설비를 적기 가동해 수요변동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가스공사 측은 "11일과 12일 이틀간 경영진 주관으로 겨울철 한파에 대비한 전 사업소 긴급 현장점검을 펼쳤다"며 "천연가스 생산‧공급시설의 재난안전관리 강화를 비롯해 전국 가스공급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