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구자열 LS회장, CES 2018 참가…4차산업혁명 대비 신사업 모색

박경민 기자

구자열 LS 회장(오른쪽)과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왼쪽)이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8에 참관해 기아자동차의 스마트 터치 에어벤트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 2018'을 찾아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에 나섰다.

LS그룹은 구자열 회장을 비롯해 구자은 LS엠트론 부회장, 이학성 ㈜LS 사장, 김봉수 수페리어에식스(SPSX, 美 최대 전선회사) 사장 등 그룹의 미래사업과 디지털 R&D 전략 등을 담당하는 주요 임원 10여명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구 회장과 주요 임원들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현대기아차,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 기업과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로보틱스 등 첨단기술분야 글로벌 기업 전시관을 직접 찾아 최신 기술 트렌드를 직접 경험했다.

구 회장은 "디지털 혁신으로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종(異種)산업에서도 우리가 배울 것이 많다"며 "CES와 같은 전시회를 통해 전 세계의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글로벌 선진 기업과 사업 파트너십을 추진하는 등 투자 확대와 기술력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구 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신년사나 임원세미나 등을 통해 "제조업의 근간을 바꿀 디지털 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주요 계열사의 제조 공정에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주도하는 등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집중해 왔다.

구 회장은 특히 이번 CES에서 중국 기업들의 약진을 높이 평가하고, 중국을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첨단 기술분야는 물론 IT, 제조업 등 전 산업분야에서 중국은 이미 한국을 추월했다"며 "이번 CES의 주제가 스마트시티인데 우리 LS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력, 자동화, 그리드분야에서만큼은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과 적극 협력하는 등 중국을 위협이 아닌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