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리미엄 위스키 '그린자켓' 베트남 첫 수출

윤석진 기자

베트남에 첫 수출되는 위스키 그린자켓 출고식 장면. 사진/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위스키의 명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 김일주)의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 '그린자켓(Green Jacket)' 12년산과 17년산이 베트남에 첫 수출된다고 15일 밝혔다.

그린자켓은 베트남에 올 연말까지 그린자켓 3,500 상자(1상자=6병)를 수출하고, 향후 3년 내 2만 상자를 목표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베트남은 1억명 가까운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연 평균 7% 이상 높은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그린자켓'의 베트남 수출은 동남아에 불어닥친 한류 열풍에 최근 부드러운 술을 선호하는 추세도 수출에 큰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김일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대표는 "그린자켓이 정통성과 가격 경쟁력을 인정 받아 포스트 차이나로 도약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앞으로 캄보디아, 태국 등 동남아 전 지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