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금융 사외이사 신규선임 착수…인선 자문위원 선정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KB금융지주가 신규 사외이사 선임을 위한 일정을 시작했다.

KB금융 사외이사 후보 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16일 오후 2시 제1차 사추위를 개최하고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새로 선임할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위한 인선자문위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은 금융경영과 재무, 회계, 법률/규제, 리스크, HR, IT, 소비자 보호 등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에 앞서, 사추위 위원장인 유석렬 이사는 2018년 3월로 임기가 만료되는 6인(최영휘, 유석렬, 이병남, 박재하, 김유니스경희, 한종수)의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중임 희망 의사를 타진했고, 최영휘, 이병남, 김유니스경희 이사 등 세명은 일신상의 사유로 중임을 희망하지 않는다는 뜻을 확인했다.

KB금융 이사회는 스튜어트 솔로몬 이사를 제외한 6인의 사외이사가 2015년에 동시에 선임된 바 있다.

KB금융 이사회는이사회의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교차 선임을 통한 사외이사 임기의 선순환 구조가 마련돼야 하고 이를 위해 적정 수의 사외이사 교체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