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캐피탈, 인공지능 활용한 중고차 시세 모형 개발 나서

이유나 기자

[사진설명] 사진 왼쪽부터 현대캐피탈 이병휘 전무,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동수 원장, 서울대학교 이정우 교수./제공=현대캐피탈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현대캐피탈이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대학교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중고차 시세 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각자가 가진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인공지능 기반 중고차 시세 모형을 개발하기로 했다. 개발된 모형은 공공재로 제공해 중고차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이번 중고차 시세 모형 개발에는 현대캐피탈이 보유한 자동차 관련 빅데이터와 인프라가 활용된다. 여기에 서울대학교 머신러닝 센터가 보유한 인공지능 관련 기술력을 더할 계획이다.

개발된 시세 모형은 오는 3월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대국민 공공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 기관은 서비스 출시 이후에도 자동차와 교통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인공지능에 학습시켜 시세 모형을 다듬을 계획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중고차 시장의 투명화와 건전한 성장이라는 목표 아래 기업과 대학, 공공기관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세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