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파리바게뜨 자회사 사명 '피비파트너즈'로 결정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파리바게뜨가 상생기업의 사명을 '해피파트너즈'에서 '피비(PB)파트너즈'로 바꾼다.

22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본사와 한국노총, 민주노총 등은 최근 논의를 통해 이 같은 사명 변경에 합의했다.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의 약자인 '피비(PB)'를 넣어 파리바게뜨의 자회사인 점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피비파트너즈의 자본금 자본금은 10억원이다. 이 중 가맹본부인 파리크라상이 5억 1000만원(51%)을, 가맹점주협의회가 4억 9000만원(49%)을 부담한다.

'피비파트너즈'의 대표는 기존 협력업체 대표 대신, 파리바게뜨 본사 임원 중 한 명이 맡을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검토한 여러가지 사명 중 '피비파트너즈가 가장 좋은 반응은 얻어 합의했다"면서 "조만간 대표도 확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 파리바게뜨 노사는 파리바게트 자회사를 설립해 제빵기사 5300여명을 정규직으로 고용하는 방안에 최종 합의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