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어웨이' 탑재 차량 1,000대 돌파… 2월 애프터마켓 제품 출시 계획
조은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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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네이버랩스에서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어웨이(AWAY)' 기반의 헤드유닛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그린카 차량이 1,000대를 돌파했다.
네이버랩스와 그린카는 지난해 8월 어웨이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였으며, 올해 말까지 총 3,000대의 차량에 어웨이를 탑재할 예정이다.
어웨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을 비롯한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 가능하다.
네이버랩스는 향후 어웨이의 서비스/미디어/하드웨어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2월초에는 어웨이가 적용된 일반 이용자 대상의 애프터마켓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