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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입어보고 구매하세요"…한섬,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론칭

안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한섬이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구매하기 전 원하는 옷을 고객이 직접 집에서 입어볼 수 있는 홈 피팅 서비스인 '앳 홈(at HOME)'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 개념의 일환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나 고객이 사전에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적은 있지만, 홈피팅 서비스를 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앳 홈' 서비스는 더한섬닷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옷걸이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돼 있는 상품에 한해 최대 3개 상품까지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선택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뒤, '앳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배송 시간대를 고르면 해당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고객은 이틀 안에 원하는 상품을 골라 결제하게 되며, 배송된 3개 상품 중 결제하지 않은 상품은 '앳 홈' 담당 직원이 무료로 회수해간다. 3개 상품 모두 결제하지 않아도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한섬 관계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프라임 회원에 한해 최대 15개 품목까지 구매 전 미리 입어볼 수 있는 '프라임 워드로브(Prime Wardrobe)'를 작년에 도입했고, 글로벌 명품 온라인쇼핑몰인 네타포르테도 VIP 고객 대상으로 홈 피팅 서비스를 운영중"이라며 "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홈피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는 한섬 VIP 고객 및 온라인몰 우수 고객 대상으로 서울 일부지역(강남·송파·서초·용산·마포구/배송지 기준)에서 시범운영 된다. 서비스 대상과 지역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앳 홈' 서비스로 구매 가능한 제품 풀(Pool)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앳 홈'으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는 타임·마인·시스템·SJSJ 등 국내 브랜드를 비롯해 '폼' 편집숍 등 총 21개 브랜드, 약 1,300여 개 품목이다.

회사 측은 "'앳 홈' 서비스 운영을 위해 우수 고객 주문 건만 담당하는 별도의 전담 물류팀도 운영할 예정이며, 검수·포장 담당자가 상품 상태를 직접 확인했다는 서명 날인과 리본 장식 등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전용 패키징도 개발해 배송 서비스 품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안지혜 기자 (whys@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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