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스맥스, 중국서 화장품 기술 콘퍼런스 개최

안지혜 기자

최경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부회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안지혜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회장 이경수)는 지난 19일 중국 상하이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2회 중국 화장품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상하이 생활화학협회 진첸 비서장, IFSCC 공공관계부 천촹광 주석, IFSCC 파리조직위원장 제라드 레지냑 박사 등 상하이 주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글로벌 화장품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경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부회장)의 개최사로 시작된 행사는 중국 화장품 과학자들이 화장품 신기술 및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제라드 레지냑 박사(프랑스)의 ‘Skin & Exposome’ 기술 ▲오기하라 쯔요시 박사(일본)의 메이크업 기술의 발전 ▲김진웅 박사(한국)의 나노에멀젼 베지클 연구 ▲강승현 박사(한국)의 바이오 기술과 미래트렌드 등이 토론 주제로 제시됐다.

회사 측은 특히 코스맥스의 주 고객사인 로레알, 유니레버, 바이췔링, 자라그룹 등의 연구소장들이 직접 참여해 올 한해 주력제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25년간 코스맥스에서 개발된 기술브랜딩을 소개하고 ▲전세계 코스메슈티컬의 시장의 특징 ▲광노화와 적외선화장품 ▲미세먼지와 화장품과의 관계 ▲일본 메이크업의 부재료 현황 등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에 대해 소개했다.

최경 코스맥스차이나 총경리(부회장)는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과학자들을 직접 초청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발전을 모색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러한 자리는 'KOREAN BEAUTY'가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동력과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기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세계 화장품 시장은 연구(R&D) 전략이 회사 성장을 판가름하는 핵심 요인"이라며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만의 경쟁력으로 중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안지혜 기자 (why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