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평창 5G 서비스 준비 완료… 첨단기술 선보인다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명재 기자]
[앵커멘트]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KT와 삼성전자, 인텔 등 공식 파트너사들이 5G 시범서비스 준비 완료를 선언했습니다. 5G 기술을 적용한 단말, 서비스를 선보이고 세계 최초 상용화도 주도하겠다는 건데요. 일반 시민을 위한 5G 홍보관도 문을 엽니다. 이명재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평창 동계올림픽이 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세계 첫 5G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우리가 강점을 지닌 ICT 분야를 살려 전세계에 혁신적인 기술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 "평창 동계올림픽은 지구촌 최대의 겨울 축제이자 가장 화려한 문화올림픽, 또 제일 앞선 기술을 선보이는 IT올림픽이 될 것입니다."]

올림픽 후원사들은 5G 올림픽을 실현하기 위해 관련 시스템, 단말, 서비스 기술 개발을 마쳤습니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 사장 : "대회통신망, 방송중계망, 5G 네트워크에 필요한 통신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5G 기술이 적용된 생생한 화면을 TV나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5G 기술을 적용한 단말기 200여대를 경기장에 비치하며, 인텔은 타임슬라이스 등 첨단 중계를 위한 장비 등을 제공합니다.

5G를 느낄 수 있는 홍보관도 문을 열었습니다.

AR과 VR을 활용한 성화봉송, 동계스포츠를 주제로 한 방 탈출 게임, 스키점프 등 다양한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실제 아이스하키와 똑같은 체험을 할 수 있고, 뒤로 가면 제가 친 모습을 모니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5G 서비스가 향후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