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화, 시민 대상 문화예술체험 행사 '한화 예술더하기' 성료

박경민 기자

한화그룹은 아동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한화예술더하기’ 10년차를 맞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예술교육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4일 오전 참가자들이 세계 각국의 타악기들을 살펴보고 직접 연주해보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한화그룹이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문화예술체험 행사 '한화 예술더하기'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화그룹은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한화 예술더하기' 체험 프로그램에 5,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교육체험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한화 예술더하기'의 지난 9년간의 성과 보고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 중 인기가 좋은 창작·체험 프로그램 8가지를 선정해 일반인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문화예술 전문 강사들의 지도 아래 △종이 조명등 만들기 △민화 패브릭 손거울 만들기 △캘리그라피 카드 액자 만들기 △세계 타악기 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울 숭곡초등학교 조은화 선생님은 "꽃샘추위가 찾아온 날 아이들과 외출이 쉽지 않았는데, 실내에서 아티스트들의 전문성 있고 참신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기업이 문화예술교육 사회공헌활동을 하면서 9년동안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속해온 것에 대해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동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 경제적 지원과 함께 안정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한화예술더하기'는 지난 9년간 전국 125개 협력기관의 아동 및 청소년 3,000여명, 한화 임직원 봉사자 1만 1,550명, 문화예술 강사 325명이 참여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