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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델리 모터쇼서 소형 SUV 콘셉트카 공개…인도 시장 데뷔

최종근 기자

<사진=기아차 소형 SUV SP 콘셉트카>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기아자동차가 소형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를 앞세워 세계 4대 시장인 인도 공략에 나선다.

기아차는 7일(현지시간) 인도 노이다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린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이하 델리 모터쇼)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 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로, 기아차는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프레스 행사에서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글로벌 브랜드로서 기아차의 위상을 소개함과 동시에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차세대 성장 시장인 인도에서의 주도권 경쟁에 본격적으로 도전하겠다는 기아차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박 사장은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감을 의미한다"며 "기아차는 젊고 활기찬 인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 시장에서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아차는 2017년 4월 인도 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0월 30만대 규모의 공장 건설에 착공해 2019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아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선택의 결과로, 인도 공장 건설을 통해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 받는 인도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그동안 60%에 달하는 고관세 무역 장벽에 가로막혀 신흥시장으로 급성장하는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인도 자동차 산업 수요는 약 370만 대로 독일을 제치고 세계 4위 자동차 시장으로 도약했다. 또 오는 202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중국, 미국에 이어 인도가 세계 3위에 올라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델리 모터쇼에서 3,147m2 (약 95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SP 콘셉트카 △스팅어, 쏘렌토 등 양산차 12대 △니로HEV, K5 PHEV, 쏘울 EV 등 친환경차 3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자율주행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와이즈 VR 4DX', 다양한 엔진 및 변속기 등을 전시함으로써 인도 시장에서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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