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통중국고배당펀드 출시 3주년..3년 수익률 56.06%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KB자산운용이 2015년 2월 출시한 ‘KB통중국고배당펀드’가 출시 3주년을 맞이했다.

KB통중국고배당펀드는 해외운용사에 위탁하는 일반 중국펀드와 달리 KB자산운용이 직접 운용하는 펀드다.


KB자산운용은 KB통중국고배당펀드 외에도 중국본토(KB중국본토A주펀드)와 홍콩 및 범중국(KB차이나펀드) 등에 투자하는 1조 2,800억원 규모의 중국펀드를 운용 중이다.


KB통중국고배당펀드는 3년동안 56.06%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중국주식형펀드(평균수익률 36.76%)를 앞섰다. 해외주식형펀드(평균수익률 31.66%), 신흥아시아주식형펀드(평균수익률 35.13%)와 비교해도 높은 성과를 거뒀다.


운용을 담당하는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김대영 매니저는 “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한 중국 기업에 선별투자하고, 배당으로 추가수익을 확보한 것이 수익률의 비결”이라며, “안정된 성과를 바탕으로 퇴직연금펀드 등 장기투자 성격의 자금이 많이 유입되며 중국배당주펀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