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솔루엠, 주방 공기상태 실시간 확인 '키코 키친' 출시

이진규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주방의 공기상태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습니다.

솔루엠은 오늘(13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공기상태를 알려주는 IoT 신제품 '키코 키친' 론칭 행사를 가졌습니다.

해당 제품은 주방 내 공기오염 상태를 LED 색의 변화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전성호 솔루엠 대표는 "SKT Lora 통신망을 이용한 모니터링으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며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까지 저렴한 실속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또 온도와 습도를 지속적으로 측정해 빅데이터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주방 환경의 문제점을 파악해 알려줍니다.

아울러 급격한 온도 상승이나 냄새 검출 시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떠 위험 상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청색을 유지하다가 주방 내 가스 연소 등으로 공기 중에 유해물질이 검출되면 오염 정도에 따라 보라색, 적색으로 바뀝니다.

공기 질이 매우 나쁜 경우 적색 깜빡임을 통해 사용자에게 곧바로 경고합니다.

한편 솔루엠은 2015년 9월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기업으로 최근 위치추적기 '키코 트랙커'(KEYCO Tracker), 분실물 방지기 '키코 카드' 등 IoT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했습니다.


/사진제공=솔루엠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