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B그룹 김준기 전 회장, 성추행 고소 여비서 공갈미수혐의로 진정

강은혜 기자

김준기 전동부회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DB그룹(옛 동부그룹)이 김준기 전 회장이 자신을 강제추행했다며 고소를 제기한 여비서에 대해 공갈미수 혐의로 경찰에 진정을 넣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해 말 DB그룹으로부터 "비서 A씨 측이 성추행 관련 동영상을 내보이며 '돈을 주지 않으면 고소하겠다'고 김 전 회장을 협박했다"는 취지의 진정서를 접수해 내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진정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 진정인인 DB그룹 관계자와 피진정인인 A씨를 불러 각각 조사를 마쳤다.

앞서 A씨는 김 전 회장이 지난해 2∼7월 자신의 신체에 손을 대는 등 상습 성추행했다고 주장하며 서울 수서경찰서에 고소했다. 경찰은 A씨가 제출한 증거를 검토 중이다.

한편, 김 전 회장은 지난해 지난 7월 말 건강이 악화돼 치료차 미국으로 출국했다. 이를 이유로 경찰의 3차례 소환요구에도 불응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외교부에 김 전 회장의 여권 무효화를 신청했다. 이후 외교부는 김 전 회장에게 여권 반납 명령을 내렸고, 현재 김 전회장의 여권을 보관 중이다.

이에 대해 DB그룹 측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말씀드리기 곤란하다"며 말을 아꼈다.

이어 "김 전 회장의 여권은 현재 외교부가 보관 중일뿐 유효한 상태"라며 "김 전 회장이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미국에 머물고 있다는 것은 잘못된 내용"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