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 CNS-중앙대, SW개발 전문가 육성 맞손

강진규 기자

이재성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 전무(왼쪽)와 김성조 중앙대학교 다빈치SW교육원 원장이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LG CNS 본사에서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LG CNS와 중앙대학교는 21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LG CNS 본사에서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 CNS는 모델 기반 개발(MDD) 교육과정을 중앙대학교 다빈치SW교육원, 컴퓨터공학부, 산업보안학과에 제공한다. 교육은 온라인 과정과 실습 중심의 오프라인 과정으로 구성되며 올해 3월에 개설한다.

이번 MDD 업무협약은 지난해 8월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 이어 두 번째다. MDD는 코딩을 하지 않고도 업무 모델만 정의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최신 SW개발 방식이다. 기존 모델설계, 코딩작업, 프로그램 테스트로 이어지는 3단계 개발과정에서 코딩작업 단계를 자동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LG CNS는 지난 2002년부터 MDD 기술 연구를 시작했으며 16년 간 480여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3년 LG CNS는 자바(JAVA) 기반 MDD로 전북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2016년 2월 JB우리캐피탈, 11월 광주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터넷전문은행으로 출범한 카카오뱅크도 LG CNS의 MDD로 구축했으며, 교보생명 차세대 등 대형 프로젝트도 MDD를 통해 구축하고 있다.

이재성 LG CNS 금융·공공사업부 전무는 “MDD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방식"이라며 "미래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과 MDD 저변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대학 내 MDD 교육과정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