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덜란드 선수단장, 얀 블록휴이센 ‘개’ 발언 사과 “한국 문화 사랑한다”

백승기 기자



예룬 바일 네덜란드 선수단장이 얀 블록휴이센의 ‘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22일 바일 단장은 강릉 라카이샌드리조트의 필라 글로벌 라운지에서 열린 스벤 크라머의 공식 기자회견에 앞서 취재진에게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네덜란드를 대표해 사과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얀 블록휴이센은 지난 21일 열린 팀추월 경기 후 가진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 나라에서는 개들을 더 잘 대해 주기 바란다(Please treat dogs better in this country)"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다.

이에 대해 바일 단장은 “블록휴이센이 자신의 잘못을 직접 사과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개인 SNS에도 사과문을 이미 올렸다”며 “공식 인터뷰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라면 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이를 사과하기 위해 왔다”면서 “한국 문화를 존중한다. 3주 동안 친절을 베풀어준 한국의 모든분들에게 고맙다. 각 나라의 문화 차이를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블록휴이센 역시 이날 자신의 SNS에 “한국인들에게 사과하고 싶다. 한국을 모욕하고자 하는 의도가 없었다”며 “동물 복지에 관심이 많다”고 사과했다.

(사진:뉴스1/얀 블록휴이센 SNS)
[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