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기인 르노삼성차 부사장 "부산 청년에 전기차 500대 지원" 외 2건

김현이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이기인 르노삼성차 부사장 "부산 청년에 전기차 500대 지원"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 지역 청년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부산 청춘 드림카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앞으로 3년간 부산 도심에서 떨어진 서부산권 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청년근로자 500명을 선정해 전기차인 'SM3 ZE' 차량 임대료 일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기인 르노삼성차 부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 지역의 청년고용문제 해결과 지역 친환경 교통수단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농어촌 학교 금융교육 힘쓸것"

NH농협은행이 '2017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돼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습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인근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방문교육과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학교 니즈에 맞춰 금융교육, 진로체험 활동과 연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교육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농어촌지역 학교들의 금융교육 인프라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3. 김신 SK증권 사장 "핀테크 서비스 자본시장 진출 지원"

SK증권이 자본시장 공동 핀테크 오픈플랫폼 운영 업체인 코스콤과 함께 핀테크 기업의 자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 핀테크 기업을 조사한 후 자본시장 특화 서비스를 선정해 SK증권의 업무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핀테크 기업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가 자본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양사가 우리나라 핀테크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