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가스안전공사,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공공기관 최초

박경민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 전경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경민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017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우수)을 받았다.

가스안전공사는 지난 2011년 처음 동반성장 평가 대상이 된 이래, 공공기관 최초로 6년 연속 최고등급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는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매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동반성장 이행 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를 조사해 4개의 등급(우수, 양호, 보통, 개선)으로 평가하는데, 올해는 58개 기관(공기업형 29개, 준정부형 21개, 기타형 8개)이 평가 대상에 올랐다.

가스안전공사는 현 정부 국정방향을 반영해 동반성장과 연계된 경영목표를 확대 추진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글로벌 저성장 시대에 국가별 새로운 기술무역장벽(TBT)으로 수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스안전공사는 미국 및 독일 해외사무소 기업지원센터에서 현지진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사무실 무상임대 △수출정보 제공 △현지 바이어 매칭 등 2개사의 수출을 지원했다.

그 결과 877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며, 최근 5년 간 해외인증 수출성과를 352.7% 향상시켰다.

또 한-아세안 10개국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사업(ODA 병행)으로 국내 부탄캔 제조기준(KGS Code) 2건을 베트남 기준에 반영해 국내기업의 수출장벽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줬다. 관련 매출액도 450만달러에서 760만달러로 68.9% 상승했다.

아울러 가스안전공사는 호주지역의 부탄연소기 안전규제가 강화되면서 기업이 수출중단 위기에 처하자 국산제품에 대한 성능평가를 지원하는 등 개별 기술지원과 기준 분석을 통해 호주 인증기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했고, 국내 기업과 함께 제품개발부터 수출재개까지 약 15개월 간 공동대응을 한 결과 인증취득 및 수출재개에 성공했다.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6년 연속 동반성장 최고등급 달성은 공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기업지원 활동이 국민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공사의 특성을 활용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