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B자산운용,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 출시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KB자산운용이 국내주식형펀드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를 신규 출시한다.

‘KB주주가치포커스펀드’는 금리 대비 배당투자 매력도 등의 정량평가 지표와 경영진, 이사회, 지배구조 개선의지 등의 정성평가 지표를 종합하여 투자대상 기업을 분석한다. 40~60개 종목에 집중투자하며, 향후 펀드규모 증가 시 투자대상 기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배당 여력이 풍부한 기업 중 주주가치 제고를 통해 향후 배당성향 증가 가능성이 있는 기업과 사업구조개선 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한다.


펀드를 운용하는 KB자산운용 밸류운용본부 정용현 매니저는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소액주주권 강화 등 기업지배구조 개편 및 주주환원정책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며 “연 500회 이상의 기업탐방을 통해 축적한 KB자산운용의 기업가치분석 노하우를 활용하여 투자한다.” 고 말했다.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460%)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11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060%)과 C-E형(연보수 1.260%, 온라인전용)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하며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


12일부터 부산은행, 수협은행, 교보증권, 현대차투자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IBK투자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