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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 키이스트 인수…"한류 미디어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키이스트를 전격 인수했다. 또 FNC 애드컬쳐 지분 일부를 매입하고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14일 SM은 "키이스트의 대주주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CSO)인 배용준의 지분을 매입하는 '구주 인수방식'을 통해 인수를 진행했다"며 "배용준 역시 SM 신주를 인수해 SM의 주요 주주가 됐다"고 밝혔다.


SM은 키이스트를 인수하며 키이스트의 자회사로 있는 일본 최대 한류 방송 콘텐츠 플랫폼 사업자인 디지털어드벤쳐(이하 DA)까지 보유하게 됐다.


이번 인수를 통해 키이스트는 SM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통합되며 향후 SM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합쳐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


또 키이스트와 DA가 영위하고 있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한류 미디어 사업, 팬클럽·공연 이벤트 사업 등은 SM의 오랜 노하우 안에서 더욱 강력하고 폭넓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SM엔터테인먼트 김영민 총괄사장(CSO)은 "이번에 하나의 그룹으로 재탄생하면서 키이스트와 디지털 어드벤쳐의 강점을 더욱 살려 최고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한류 미디어 회사로 발전시키겠다"며 "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을 강력하게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 SM은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의 계열사이자 코스닥 시장 상장사인 FNC애드컬쳐의 주식 및 경영권을 구주 및 신주 인수 방식으로 인수했다. 인수 후 SM 지분율은 약 31%가 될 예정이며, FNC는2대 주주가 된다.

향후 양사는 소속된 강력한 스타 및 MC파워를 바탕으로 방송은 물론 온라인,모바일,및 해외 시장까지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협력하기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했다.


SM엔터테인먼트 김영민 총괄사장(CSO) "이번 제휴를 통해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각종 글로벌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며 양사간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이라며 "새로운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사업들을 추진해 양적·질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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