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디지털거래소, 가상화폐 거래소 덱스코(DEXKO) 오픈

김예람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예람 기자] 한국디지털거래소가 가상화폐 거래소 덱스코 (DEXKO)를 정식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덱스코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더블체인과 IoT 기술기업 현대 BS&C가 기술제휴한 가상화폐 거래소다.

덱스코는 이번 3월 서비스 개시를을 시작으로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 구축, 해외거래소 제휴 등 사업 로드맵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덱스코 관계자는 "회원가입과 동시에 암호화폐 입/출금 고객 지갑을 개설해 주고, 대량의 트래픽에도 거래서비스 중 끊김이나 서버 다운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며 "업계 최초로 제 1금융권이 사용 중인 오라클 언리미티드 서버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덱스코에 상장되는 코인은 비트코인을 비롯해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골드,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리플, 모네로, 대시, 퀀텀 등 모두 10종이다.

추후 내부 기술검증과정을 거쳐 순차적으로 추가 암호화폐들을 상장할 예정이다. BTC 마켓, ETH 마켓을 우선 오픈한 후 은행권의 실명확인계좌 발급 시점에 맞춰 원화 마켓을 오픈할 계획이다.

덱스코 관계자는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절차를 밟고 있어 법적, 제도적 준비를 마쳤으며 원화마켓 도입을 위한 준비도 이미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에 진행된 사전 가입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VIP 등급을 부여하고, 오픈 시점부터 한 달간 모든 거래 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덱스코가 취급하는 다양한 코인을 500명에게 지급하고, 현대페이에서 개발한 개인용 하드웨어 지갑 ‘카제(KASSE)’를 100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