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빗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회원전용몰 오픈

김예람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예람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B2B 마켓 전문 쇼핑몰인 인터파크비즈마켓과 결제 업무제휴를 맺고 회원전용몰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가상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빗썸은 이달 말까지 인터파크비즈마켓 내에 가상화폐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빗썸 회원전용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빗썸 회원은 전용 쇼핑몰에서 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 후 가상화폐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 금액은 해당 시점의 가상화폐 시세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환산된다.

이번에 도입되는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는 구매자의 지갑 내 암호화폐가 판매자의 지갑으로 이전하여 판매자가 현금화 할 수 있는 모델이다.

빗썸은 향후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기반의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를 단계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빗썸 관계자는 "가상화폐 지급결제 서비스는 세계적인 추세"라며 "미국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오버스톡은 2014년 초부터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과 이베이도 암호화폐 결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졌고,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쿠텐은 지난 2월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라쿠텐 코인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