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교통당국, 현대기아차 조사…에어백 결함으로 4명 사망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현대·기아차 세단 모델에서 에어백 결함으로 모두 4명이 사망해 미국 교통 당국이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HTSA 결함조사국(ODI)에 따르면 현대·기아차 일부 모델의 에어백 제어 시스템 결함으로 4명이 죽고 6명이 다친 6건의 사고(1건은 캐나다서 발생)가 일어났다. 강한 출동에도 에어백이 터지지 않아,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졌다는 게 ODI의 설명이다.

조사 대상은 2011년형 현대 쏘나타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2년·2013년형 기아 포르테와 포르테 쿱으로 총 42만5000대로 추정된다.

문제가 된 에어백 제어 시스템은 독일 ZF-TRW가 만든 제품으로 전기회로 합성 등으로 충돌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성명을 통해 "에어백 제어 시스템에 정확히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조사 중"이라며 "고객 안전을 위해 리콜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기아차도 "추가 충돌 실험 등 NHTSA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현대차는 전기 과부하로 인한 에어백 결함을 이유로 쏘나타 15만5000대를 리콜한 바 있고, 이번에 리콜 대상이 확대되는 셈이다. 기아차는 아직 리콜을 결정하지 않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