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엘솔컴퍼니 "광고주ㆍ마케터 모두 만족시키는 플랫폼 '레디토' 출시"

기자


엘솔컴퍼니가 "광고주와 마케터를 모두 만족시키는 새로운 제휴마케팅 플랫폼 '레디토(REDITO)'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엘솔컴퍼니는 스타트업과 상생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는 '컴퍼니 빌더' 전문기업을 표방한다.


엘솔컴퍼니는 "제휴마케팅 플랫폼 '레디토'는 기존 판매제광고(CPS, Cost per Sale) 시스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영향력을 행사하는 개인을 활용한 마케팅방법) 플랫폼 형식을 채택하되, 마케터 역할을 하는 어플리(Affiliate)를 통해 단계별 '구매기여도' 평가 제도를 도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라고 설명했다.


'구매기여도'는 구매한 고객의 여정을 역추적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며, 전환 발생을 일으키기까지의 이동경로를 분석해 구매에 직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CPS방식의 커미션을, 간접 영향을 준 마케터에게는 매출기여비를 지급하는 형식이다.

또 "플랫폼의 제약이 적기 때문에 마케터는 영향력 있는 채널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이용하여 마케팅활동을 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케터들은 자신의 고유 홍보 코드를 발급받아 어플리로 활동할 수 있고, '일별리포트', '수익실적확인' 등의 메뉴를 통해 성과와 커미션 확인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엘솔컴퍼니는 "광고주의 경우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툴을 통해 최종 전환이 일어나기까지의 고객 여정을 쉽게 분석할 수 있어 채널별 마케팅 효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노승욱 엘솔컴퍼니 레디토 마케팅 총괄팀장은 "캠페인 성과 속에서 모든 접점의 영향력을 추적하여 집중해야 할 캠페인과, 놓치고 있는 간접 캠페인을 분석할 수 있다"며 "레디토는 수익을 위해 현명한 결정을 할 수 있게 하는 분석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