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water, 2018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 개최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20일 킨텍스에서 '2018 대한민국 물산업기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물산업기술대전은 환경부와 K-water 등 물 관련 13개 기관으로 구성된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물산업 기술 경진대회다.

수상작은 물산업기술발전협의회 소속 전문가들의 온·오프라인 심사로 결정하며, 선정된 우수기술에는 환경부 장관상(1건), K-water 사장상(2건),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2건)을 수여한다.

환경부장관상에 선정된 ㈜대윤계기의 ‘방류용 부유물질농도계(Suspended Solid)’는 정수장과 하수처리장 수질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설비로, 수입의존도 탈피를 위해 국산화한 제품이다. 외산 제품 대비 약 55%의 원가절감과 수입대체 효과가 있다.

K-water 사장상에는 ㈜유솔의 '소규모 급수구역 최적 유량ㆍ수압감시시스템', ㈜리테크의 '디지털필터 전자식 유량계'를 선정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장상에는 ㈜협성히스코의 '휴대용 열역학 펌프효율 측정장치', ㈜금강의 '스테인리스 폴리에틸렌 복합파이프'를 선정했다.

물산업기술대전 수상작은 국내 물산업 종합 박람회인 ‘2018 워터코리아(WATER KOREA, 3.20~23, KINTEX)’ 특별관에 전시된다. 전시기간 중 제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구매상담회도 병행해 우수기술 실용화와 판로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국내 물기업의 98% 이상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물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해 물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