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유럽 출격 준비 완료…유통계약 체결

박미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미라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유럽 런칭 준비를 완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근 먼디파마(Mundipharma), 컨 파마(Kern Pharma), 오리온(Orion) 등 기존 램시마 및 트룩시마의 유럽지역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허쥬마의 유통 계약 체결을 마무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사들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5개국을 포함한 유럽전역에서 허쥬마의 판매를 담당한다.

유방암과 위암 등의 치료에 쓰이는 허쥬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에 이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셀트리온의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으로, 지난 2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허쥬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허셉틴은 연간 약 8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유럽의 시장규모는 약 2조 4,5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사들은 램시마, 트룩시마의 유럽 런칭 및 유통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약가 등재를 완료하고, 2분기부터 시작되는 유럽 국가들의 주요 의약품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2분기 중 유럽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 5개국에서 허쥬마 런칭을 마무리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세일즈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허쥬마의 투여시간을 90분에서 30분으로 단축하는 래피드 인퓨전(Rapid Infusion) 임상도 진행하고 있다.

먼디파마의 바이오시밀러 사업 총괄 책임자인 리차드 트롤로프(Richard Trollope)는 "허쥬마 공급을 통해 유럽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허쥬마의 성공적인 유럽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도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유통 네트워크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는 허쥬마의 시장 점유율 확대의 발판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허쥬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