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스트래픽, 본업 견조…전기차 충전기 사업은 신규 모멘텀"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KTB투자증권은 에스트래픽이 올해 실적이 작년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사업인 전기차 충전기 사업도 신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에스트래픽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18년 완속충전기 구축사업의 충전 사업자로 선정됐다”며 “환경부는 올해 전국에 2만대의 전기차 완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전기차 완속 충전기는 환경부 보조금을 통해 설치되며 에스트래픽은 충전요금을 매출로 인식하고 전기료 및 인건비를 제한 충전요금을 이익으로 인식하는 구조”라며 “즉 향후 전기차 충전소 보급 확대 시 높은 이익률 달성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본업에서도 올해 높은 수준의 실적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 신규사업인 전기차 충전소 사업이 새로운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에스트래픽은 스마트톨링 매출액 약 300억원 이상, 해외수출 약 1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며 “동사의 올해 매출액 가이던스 1,200억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봤다.

김 연구원은 이어 “기존 도로교통 사업이 견조한 가운데 신규 사업부의 실적이 올해부터 발생하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정부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 확대에 따라 전기차 충전기 사업 진출은 본업 외 신규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