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황용기 LG디스플레이 사장, '상공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LG디스플레이 TV사업본부장 황용기 사장이 21일 열리는 제 45회 상공의 날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황용기 사장은 33년 동안 IT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업계에 종사하며, LG디스플레이 연구센터장, 최고기술책임자(CTO), TV사업부장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최고 전문가불린다.

특히 LCD 고부가가치화와 미래 디스플레이인 대형 OLED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게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황 사장은 일본, 대만 기업들과 치열한 생존 경쟁을 벌이던 2000년대 초반 제품개발 담당을 맡아, 부품 국산화 및 제품 성능향상 등 끊임없는 기술 및 제품 혁신을 통해 LG디스플레이가 글로벌 일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연구센터장과 최고기술책임자 역임 시에는 디스플레이 전 제품군의 미래기술 개발에 주력해 ‘세계 최대 19인치 Flexible 전자종이’, ‘세계 최초 55인치 OLED TV 패널’ 등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 및 제품을 개발을 이끌었다.

현재 황용기 사장은 LG디스플레이의 주력 사업인 TV 사업본부의 수장으로서 OLED TV, 고해상도·초대형 LCD TV 및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을 이끌고 있다.

황 사장은 "디스플레이는 우리나라가 계속해서 세계 시장을 이끌어 가야 할 핵심 산업으로, 업계에 몸 담고 있는 사람으로서 산업발전에 조금이나마 이바지 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