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보, 아셈중소기업센터와 업무협약…"기후기술기업 해외진출 확대"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는 국내 기후기술 중소기업의 해외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SEIC은 ASEM 회원국간 에코이노베이션 기술협력과 교류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구로, 중소기업의 저탄소 성장, 환경 관련 선진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SEIC의 개발도상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기후기술기업들이 보유한 우수기술을 매칭시켜 해외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중소기업 관련 정보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개도국 기후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해외 네트워크 지원 등으로, 향후 기후기술 중소기업들의 기후변화대응 글로벌화 및 경쟁력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보 관계자는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지고 있는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내 우수 기후기술 보유 중소기업들의 해외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