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카드, 신용카드 등 4개 부문 브랜드파워 1위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 주관 '2018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조사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착한브랜드, 모바일금융 총 4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로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다.

신한카드는 이번 4개 부문 수상에 대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강조한 그룹 경영 슬로건인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에 따라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을 펼친 것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전 산업계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을 운영해 '아름인 도서관' 개관, 업계 최초 해외 봉사단 프로그램,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모바일 금융 부문에서는 지난 2013년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카드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후, 이를 '신한FAN'이라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스마트한 모바일 경제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신한FAN을 통한 인공지능(AI) 활용도 주목 받고 있다. AI를 기반으로 2200만 고객과 280만 가맹점을 매칭한 개인형 맞춤 추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크게 증가했다.

신한카드는 향후 신한FAN을 개인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 여가,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통합 라이프 플랫폼으로 진화시켜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