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허명수 GS건설 부회장,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 취임

이애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애리 기자] 허명수 GS건설 부회장이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KBCSD는 22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제3대 회장으로 허명수 GS건설 부회장을 추대했다. 이 협의회는 환경보존과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는 이념을 구현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02년 3월 21일 출범했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제12회 KBCSD 언론상 시상식도 열렸다.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의미있는 언론보도를 통해 우리사회 인식 전환에 기여한 신문보도부문 4개 기사와 방송부문 3개 프로그램에 대해 KBCSD 언론상을 시상했다.

지속가능발전 관련 언론보도를 통해 사회 인식 전환에 기여한 신문보도부문 4개 기사와 방송부문 3개 프로그램에 대해 언론상이 수여됐다. KBCSD 언론상은 국내에서 유일한 산업계가 주관하는 상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기사와 TV프로그램은 산업계와 학계 등에 공지돼 기업경영과 교육자료로 활용된다고 협의회 측은 전했다.

신문보도부문에서는 머니투데이 '미세먼지의 습격'이 대상을 수상했고 중앙일보 '태양광에는 5m 높이 울타리, 신재생 막는 겹겹규제'와 서울신문 '성장 보는 눈 바꿔야 국가경제 산다',한겨레신문 '4차 산업혁명, 인간혁명의 갈림길'등 기사 3건이 우수상을 받았다.

TV방송부문의 경우 KBS '미래기획 2030 - 스마트그리드, 골든타임을 잡아라'가 대상을 차지했다.
SBS '뉴스토리 - 성큼 다가온 로봇시대 공존 방식은?'과 TV조선 '특집다큐 - 한국경제 희망봉을 찾아라'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허명수 KBCSD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시대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미래 신 산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 선 순환 구현에 앞장서야 하며, 그 과정은 오늘 모인 언론-국회-산업계 모두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애리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