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 버디스 시즌 3' 공개

윤석진 기자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브랜드 웹툰의 3번째 시리즈인 '4버디스 시즌 3'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열혈강호', '브레이커'로 유명한 만화가인 전극진, 박진환과 함께 선보인 ‘4 버디스’는 포털사이트 다음 웹툰에서 오는 25일부터 총 10화에 걸쳐 매주 일요일에 순차적으로 만날 수 있다.

'4버디스'는 임페리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웹툰으로, 일반 웹툰을 포함해 브랜드 웹툰이 역사상 시즌 3까지 연재되는 것은 이례적이다.

'4버디스'는 2016년 10월, 브랜드 웹툰 시즌 1, 2 연재를 시작해 작년 7월 16일 기준으로 누계 조회 수 1,200만 이상을 돌파하며 높은 반응을 얻었다.

시즌 1은 30대의 평범한 친구들이 겪는 소소해서 더 특별한 일상과 그들의 12년간의 진정한 우정 이야기로 공감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더 나아가 시즌 2는 네 명의 친구들이 만들어가는 좌충우돌 여름 휴가 이야기에 개인의 사회 공헌의 중요성에 대한 의미 깊은 스토리까지 접목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4버디스 시즌 2'는 국내 최초로 웹툰을 보면 해양 정화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사회공헌 소셜펀딩 방식을 접목시켜 웹툰을 즐기면서 사회공헌까지 할 수 있는 웹툰의 또 다른 가능성을 제시했다.

김경연 임페리얼 마케팅팀 이사는 "업계 최초로 브랜드 웹툰으로 선보인 '4버디스'가 매년 색다른 시도로 큰 공감과 주목을 받으며 브랜드 웹툰 최초로 시즌 3까지 연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시즌3은 임페리얼의 본고장,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4버디스들의 우정 여행 스토리와 스코틀랜드의 명소와 문화가 어우러져 즐거우면서도 깊이 있는 콘텐츠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