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교통부-LH, 전용 영상회의시스템 개통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와 회의실 전용 다자간 영상회의시스템을 개통하고 시범 회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LH는 진주 본사 이전 후 '회의는 스피디하게, 업무는 스마트하게'를 슬로건으로 하는 자체 영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사와 전 지역본부 간 영상 회의를 지속적으로 활성화시켜 기업문화로 정착시켰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자체 영상회의 시스템을 행안부의 국가 행정망과 연계해 국토부 등 중앙행정부처와 영상회의가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 정책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국토부와의 회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PC기반 일대일 방식의 영상회의시스템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다자간 회의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이번에 개통된 국토부-LH간 영상회의 시스템 도입으로 고가의 전용회선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행안부 연계시스템을 활용해 인터넷망으로도 대면회의 수준의 생생한 다자간 영상회의가 가능하다.

다섯 시간 이상을 소비하며 원거리를 오가던 회의가 편리하고 안전하며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는 회의로 변화한 것이다.

LH는 이번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이동시간을 줄여 가정과 여가에 투자하는 효율적인 시간활용이 가능해져, 최근 정부가 장려하고 있는 일과 삶의 균형인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대외기관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등으로 시스템 구성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