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 전 부문 1위
황윤주 기자
사진=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
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항공 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7일 오전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은 6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는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기종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위치기반서비스, 챗봇 등 IT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익 증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천 사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