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호반건설,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 건립 착수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호반건설은 27일 시흥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 착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식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 손미향 한국해비타트 상임이사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알콩달콩 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704번지에 지하 1층~지상 3층 10세대 규모로 건립되는 사회 주택이다. 준공 후 시흥시는 시세의 80% 이하 임대료로 신혼부부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시유지를 시흥시가 토지사용 승인하고, 한국해비타트는 호반건설 등의 후원을 받아 건립하게 된다.

이번에 건립되는 알콩달콩 주택에는 신혼부부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등 커뮤니티 공간과 지역 주민의 주차 편의를 돕는 별도의 공영주차장도 함께 조성된다.

송종민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시흥시 사회주택 사업은 사업 추진 과정부터 입주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력의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호반건설은 사회주택의 준공 및 입주까지 동반자로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