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 성북동 역사문화지구내 미술관 건립

김현이 기자

<사진=서울시>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현이 기자] 서울 성북동 285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층 규모의 미술관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지난 28일 열린 제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결과 성북동 역사문화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미술관 건립 계획안을 조건부 가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대상지에 도시계획시설로 미술관(문화시설)을 짓기로 하고, 건축물의 범위를 건폐율 40% 이하·높이 2층(11m) 이하로 결정했다.

미술관이 들어설 대상지는 그간 민간 사찰로 사용됐던 부지다. 지난 2011년 납골당 조성을 추진하다 주민반대로 무산된 후 지금까지 방치됐다.

한편 이날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는 '용산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및 문배업무지구 특별계획구역4-2 세부개발계획 결정(안)'도 수정가결됐다.

주민 요청에 따라 그간 문배업무지구내 특별계획구역4-2로 분류됐던 용산구 문배동 11-22 일원은 4-2·4-3 두 구역으로 분리된다.

특별계획구역 4-2구역에 대해서는 업무시설을 주용도로 하고, 최고 높이를 110m에서 85m 이하로 낮추고 지역에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을 확충하는 등 사업시행을 위한 세부개발계획안이 논의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