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굿 잡 플랜 시즌2' 본격 추진…매년 16조 투입해 23만명 고용창출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 실업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 5년간 일자리 종합계획을 새로 개편한 'LH 굿 잡 플랜(Good Job Plan) 시즌2'를 본격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LH 굿 잡 플랜 시즌2는 지난해 8월 수립한 일자리 종합계획 LH 굿 잡 플랜을 기반으로 청년층 일자리 확대, 전문 건설인력 양성,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 신규 전략과제를 반영하고 정부 정책과의 연계성을 더욱 강화했다.

공공부문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민간부문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해 새로운 성장희망을 제시하고자 '좋은 일자리, 함께 나누는 희망 with LH'로 비전을 설정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Job-Creator', 민간부문과 함께하는 'Job-Partner',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Job-Innovator'의 3대 추진 목표와 10대 중점추진전략, 40대 실행과제로 추진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특히 LH만의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0대 단위과제를 신설해 과제별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일자리 창출 노력을 내부평가지표에 반영하는 등 전사적 실행력을 크게 강화했다.

이번 종합계획으로 LH는 도시재생뉴딜, 임대주택 공급 확대 등 정부정책을 이행하면서 향후 5년간 연평균 15조9,000억원을 투자해 23만1,000명의 고용유발효과를 창출하는 일자리 중심 경제를 선도할 계획이다.

LH 박상우 사장은 “지난해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공공부문 최대 규모 투자 집행을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성과에 이어, 올해도 이번 일자리 종합계획을 전사적으로 면밀히 이행해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자”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