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RX300상품 '봇물'…스마트한 KRX300 투자 전략은?

이충우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앵커멘트]
코스피와 코스닥의 통합지수인 KRX300를 활용한 상품이 연이어 나오고 있는데요. 변동성은 낮추면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힙니다. KRX300상품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분산전략을 펼 수 있다고 하는데, 이충우 기자가 전문가와 직접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기사내용]
코스피와 코스닥 통합지수인 KRX300.


국내 증시의 다른 벤치마크 지수보다 변동성이 낮다는 게 강점으로 꼽힙니다.


[박문기 신한BNPP자산운용 퀀트운용팀장 / 분석한 바로는 국내 시장을 대표하는 코스닥, 코스피 시장의 대표지수에 투자하는데 코스닥이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피 200보다 변동성이 낮습니다.]


특히, 코스닥 종목이나 코스닥 지수를 활용한 상품에 직접 투자하기 망설이는 투자자에게 토탈솔루션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이 중에서도 KRX300지수를 기반으로 한 인덱스펀드는 활용도가 점차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향후 KRX300지수가 국내 대표지수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KRX300지수 기반 펀드를 중심에 두고 다른 상품투자를 병행하면서 다양한 분산전략도 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박문기 신한BNPP자산운용 퀀트운용팀장 / 특히나 인덱스펀드는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이라서 효율성이 장기로 가면 갈수록 빛을 발휘하거든요. 장기투자하는 포트폴리오에는 반드시 들어가야 되는 상품이라고..]


지난달초 업계 최초로 KRX300 인덱스 펀드를 출시한 신한BNP파리바운용은 최근 상장한 ETF의 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회사 측은 또 ETF와 인덱스펀드를 한 팀에서 동시에 운용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용이하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거래세가 면제되는 ETF를 인덱스펀드의 설정이나 환매에 활용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겁니다.


[박문기 신한BNPP자산운용 퀀트운용팀장 / 반대로 ETF 입장에서는 저희 인덱스펀드를 통해 거래가 일어나기 때문에 개인투자자입장에서 조금 더 좋은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KRX300 ETF 장점은 인덱스펀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분들이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좋은 환경에서 투자할 수 있는...]


박문기 팀장은 "KRX300은 코스피 중소형주 비중이 높고, 코스닥 우량주가 많이 포함돼 올해 시장 흐름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입니다.(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