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은행, 고객참여형 '오픈심사제'로 혁신기업 지원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우리은행은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혁신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참여형 ‘오픈심사제’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오픈심사제’는 스타트업, 혁신벤처기업,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중 업력이 짧고, 재무실적은 미약하지만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다.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대출을 심사할 때, 담당심사자가 현장실사 후 기술력과 사업성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대출신청을 한 기업과 은행 변리사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오픈심사를 통해 설명과 질의응답을 갖게 되며 이러한 결과는 대출심사에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우리은행은 또 상반기 중으로 지식재산권에 대한 담보 가치를 인정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혁신벤처기업을 지원한다.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비부동산담보를 활성화 해 대출 심사시 반영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재무적 지표는 좋지 않지만,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 혁신벤처기업들이 대출 심사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며, “오픈 심사제와 지식재산권 담보 인정을 통해 관련 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