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스마일리더 임명·스마일 아카데미 시행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스마일(Smile) LH 현장 2018' 운동의 확산을 위해 공사감독 스마일 리더 임명식과 제1회 스마일 아카데미를 지난 6일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LH가 올 1월부터 추진해 온 '스마일 LH현장 2018' 운동은 건설업계의 동반상생을 통해 고객이 웃음 지을 수 있는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내자는 건설문화 혁신운동으로, ‘웃는다’는 뜻인 Smile의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영문단어를 조합해 슬로건을 정했다.

'공사감독 스마일리더'는 사내 우수인재를 건설관리혁신위원으로 선정해 건설제도 등 건설문화 전반의 개선사항을 발굴해 건설문화를 혁신하는 제도로, 전국 각 지역본부의 토목·건축 등 건설관련 직렬 15인을 스마일리더로 임명했다.

선정된 스마일리더들은 앞으로 수시 회의에 참석해 건설현장 전반에서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해 혁신을 이끌어나가게 된다.

스마일리더 위촉과 함께 건설기술 및 최근 사회 주요 이슈 분야 강사를 초빙해 건설문화와 건설기술의 사회적 가치에 대해 배우는 제 1회 ‘스마일 아카데미’가 개최됐다.

LH는 앞으로 △4차 산업혁명과 건설문화 혁신 △건설문화 트렌드와 대응 방향 △사회적 경제·가치에 대한 스마일 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Smile LH현장 2018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건설문화 및 제도를 개선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근로자의 권익과 공정한 상생협력 등 건전한 건설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