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영의 딱이거] ‘가심비’ 높은 프리미엄 가전 인기…투자 아이디어는?
[MTN 출발! 마켓 온 1부] 이항영의 딱이거김지혜 PD
오늘 국내증시 흐름을 설명할 이슈와 종목(업종)은 무엇? 이항영 MTN전문위원이 오늘 시장의 딱! 맞는 키워드를 하나씩 정리하고 관련주 동향을 확인합니다.
< 이항영 MTN전문위원 / 김영롱 MTN앵커 >
* 프리미엄 가전이란?
- 기존 백색가전의 일반적 기능에
명품 개념 더해져
기존 제품 대비 40~50%,
최대 3~4배까지 지불하는 제품
* 다이슨 청소기
*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 발뮤다 공기청정기
* 발뮤다 토스터기
* 드롱기 주전자, 토스터
* 프리미엄 제품 변화
- 초기 중소형 제품 위주,
니치마켓 중심 성장
- 최근 대형 백색가전 시장 성장 한계
→ 프리미엄 시장 규모 확대
* LG전자, LG시그니처
*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 백화점 일반·프리미엄가전 매출 증가율
*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성장 배경
-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
- 남성의 가사노동시간 확대
- 국내외 가처분소득 증가
* 프리미엄 가전 시장 성장 배경
- 저성장 기조 지속, 소비 양극화 심화
- 고액 자산가의 소비력 증가
- SNS의 발달로 변화하는 소비문화
* 소비자 심리지수 회복세
* 소비양극화 지수란?
- 상류층에 대한 하류층 비율
(소비계층을 상류층·중산층·하류층으로
분류해 지수 산출)
- 소비자보호원이 1994년 이후부터
20세 이상 국민 대상으로 조사
* 소비양극화 지수 사상 최고치
* 소비지출전망(CSI) 추이
* LG전자
- 1Q 영업이익 1조1,078억 원
(2009년 2Q 이후 두 번째 최대 실적)
- 증권사 컨센서스 8,726억 원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
* LG전자
- 4/6 잠정실적 발표 후
NH·유진·하이·삼성 등 최소 4개 증권사
목표주가 상향
- 목표주가 평균 129,000원(상향)
* LG전자
※ 생방송 '출발! 마켓 온 1부'는 매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되며, 세계 금융시장의 빅 이슈를 한눈에 정리하고, 국내 시장이 시작하기 전 글로벌 시장 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투자 안목을 높여 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http://mtn.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