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G손보-큐브인텔리전스, 블록체인 기반 보험 서비스 공동 개발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
(왼쪽부터 리차드 빅스 큐브인텔리전스 대표, 김동주 MG손해보험 대표)

MG손해보험(대표이사 김동주)이 16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큐브인텔리전스와 '고객혜택 중심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두 회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다양한 보험료 할인(운전습관, 운행거리, 요일제운행 등), IOT기반의 사고 자동비상호출, 맞춤형 차량관리 알림(고장진단, 소모품교환), 사고예방프로그램 등 고객혜택 중심의 상품 개발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고객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된다. 앱을 통해 보험 가입자들은 차량관리이력, 차량정보 실시간 확인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아울러 큐브인텔리전스는 보다 실질적인 고객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정비, 소모품교환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정비센터, 중고차매매상, 보험사 등 제휴사를 통한 원스톱 서비스를 연결 제공할 예정이다.

MG손보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원스톱 자동차 애프터마켓서비스'로 보험 비즈니스모델을 발전시켜 보다 다양한 고객혜택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