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팍스, 스팀잇과 함께 '2018 스팀잇 웹툰 공모전' 개최

김예람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예람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블록체인 기반 SNS플랫폼인 스팀잇과 함께 오는 6월 17일까지 '2018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14세 이상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 소재, 블록체인 소재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2억원에 상응하는 스팀(STEEM)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플랫폼인 스팀잇을 대중 및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여 작가와 플랫폼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투명한 수익구조로 신진 작가들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고팍스 관계자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블록체인의 가치를 전달하면서, 콘텐츠 제작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주최기관인 고팍스와 스팀잇 외에도 머니투데이방송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고팍스 이밖에도 향후 스팀잇의 CEO 네드 스캇을 초청해 함께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스팀잇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컨텐츠 생산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