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황창규 회장 피의자 신분 소환…'외우내환' 겪는 KT

박소영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앵커멘트]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기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황창규 KT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불법 정치자금을 지시하거나 보고받았는지가 핵심 사안인데, 거취에도 영향을 끼칠 예정이어서 KT 분위기도 뒤숭숭합니다. 박소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국회의원들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건네는 데 관여한 혐의를 받는 황창규 KT 회장이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황창규 / KT 회장: (혐의 인정하십니까?)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지시하거나 보고 받은바 있습니까?) …]

경찰은 KT 전현직 임원들이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국회의원 후원회에 법인자금 4억 3,000여만원을 불법 후원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사서 현금화한 뒤 전달했는데, 출처를 감추기 위해 여러 임원 이름으로 나누는 '쪼개기'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경찰은 황 회장을 불러 정치 후원금 조성을 직접 승인했는지, 혹은 사전에 인지하고 있었는지를 중점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황 회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된 만큼 향후 거취 문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T 전임 수장들이 각종 비리로 불명예 퇴진한 전적이 있고, 경찰 조사가 황 회장을 정조준하고 있는 만큼 퇴진 압박도 거셀 전망입니다.

[오주헌 / KT 새노조위원장: 이걸 KT 내에서 지시할 사람이 회장 말고 또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만약에 다른 사람이 했다고 하면 그 사람이 회장인 거죠.]

경찰이 황 회장의 추가 소환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KT의 CEO 리스크가 현실화될 조짐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소영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