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 공모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스마트시티 체험존에 시범 도입할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LH는 이번 공모를 통해 스마트시티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에게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체험존을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서비스를 구현해 시민들이 스마트시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체험존 위치는 세종시 1-5생활권과 연접한 호수공원, 다솜로 및 호수 제2주차장 내 홍보존 등으로 시민들이 여가, 휴식을 위해 자주 찾는 장소이다.

공모대상은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기술, 솔루션)로 즉시 구현이 가능한 제품군이며, 공모자격은 이에 대한 권리를 가진 기업이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스마트 서비스는 심의위원회에서 체감도, 경제성, 운용성 등을 심사하며, 선정된 서비스를 대상으로 LH와 해당기업 간 협약을 체결하고 체험존에 구축할 예정이다.

구축 이후에는 시민,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선호도, 실효성 평가를 통해 만족도가 높은 체감형 서비스를 타 사업지구에 확대 적용하고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다.

공모신청 기간은 5월 14∼15일 이틀간이며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LH 스마트도시개발처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공사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