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그룹, 해외 우수인재 발굴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 개최

권순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나갈 해외 우수인재 발굴을 이어간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는 8월 17~18일 이틀간 미국 샌디에이고(San Diego)에서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을 개최해 해외 이공계 석·박사급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탑 탤런트 포럼’에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3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일반 채용과정과 달리 자신의 연구내용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술 포럼 형식으로 진행돼 세계 유수의 인재들이 모여 전문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 가능한 세션은 현대자동차 7개 세션(▲AI&S/W플랫폼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미래모빌리티 ▲친환경차 ▲첨단경량소재 ▲차량기본성능), 현대모비스 2개 세션(▲지능형차 ▲핵심부품), 현대제철 2개 세션(▲차세대 공정기술 ▲신소재/응용기술)으로 총 11개 부문이다.

이번 포럼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해외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을 보유해야 하며, 6월 22일(한국시간)까지 참가 분야를 정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IT 및 소프트웨어, 친환경, 신소재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과 시너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