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싱그러운 봄, 경주 여행코스와 함께 즐기는 3대 경주 맛집

김지향

유난히도 길고 추웠던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1년에 단 한 번뿐인 봄철 여행을 가기 위해 분주히 준비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 유네스코가 지정한 역사 도시 경북 경주는 경주 보문단지, 불국사, 경주월드, 황리단길, 교촌 한옥 마을 등 유적지를 비롯한 다양한 경주 가볼 만한 곳이 있으며, 고즈넉한 멋이 살아있는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알려졌다.

특히, 경주 보문단지는 봄철 최고의 나들이 명소로도 알려졌는데, 보문호수 주변 9,000여 본의 벚나무에서 봄바람에 벚꽃 잎이 함박눈처럼 흩날리는 장관을 만끽할 수 있다. 이곳의 자전거 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주 데이트코스로 불리며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 여행코스로 인기이다.



한편, 봄철 경주 여행명소와 함께 맛있는 식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봄철 경주 여행의 묘미 중 하나로, 보문관광단지, 황리단길, 불국사, 첨성대 등 경주 가볼 만한 곳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3대 경주 맛집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입맛마저 사로잡으며 많은 이들에게 경주 맛집 베스트로 추천되고 있다.

가성비 한정식 코스와 전통 수제 떡갈비의 조합 경주 3대 한정식 ‘월지향’
경주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메뉴로 경주 3대 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의 대표 메뉴는 동궁 정식이다. 고추장 새우튀김, 메밀전병, 부침개, 묵무침, 잡채로 제공되는 1코스와 23종 반찬과 솔잎 매운 돈낙 볶음, 1등급 한우로 만든 한우 불고기가 제공되는 2코스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백반 가격에 한상차림으로 고급 한정식에 버금가는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36시간 저온 숙성한 고기로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가득해 씹는 맛이 일품인 줄 서 먹는 원조 경주 떡갈비도 인기다. 또한 매장 안에 커다란 소원 바위가 있어 식사 후 소원을 빌고 가는 관광객들도 많아 또 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이다.

푸짐한 제철 해물의 생생정보통 마약짬뽕 ‘경주 짬뽕상회’
KBS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방영된 해당 경주 시내 맛집은 특별한 국물맛의 짬뽕이 유명하다. 일반적인 짬뽕이 닭육수를 사용하나 닭발, 청주,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갖가지 재료와 제철 해물로 48시간 우려낸 이색 육수가 깊고 진하며 오묘한 국물맛을 자아낸다. 매일 수급하는 싱싱한 해산물과 매일 판매양만큼 반죽해 제공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까지 특별한 짬뽕집으로, 경주 여행 중 찾아가 맛볼 가치가 있는 경주역 짬뽕 맛집이다. 특히 팔보채, 크림새우, 깐풍기와 같은 고급 중국요리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SNS에서 가성비 있는 메뉴로 소개됬으며 주변 경주 안압지 맛집, 첨성대 맛집, 대릉원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경주 맛집 추천 장소이다.

9,000원 한상차림 순두부정식으로 다수의 방송에 소개 ‘경주 콩이랑’
얼마 전 SBS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과 KBS 생생정보통 ‘장사의신’ 코너에서 경주 유명한 맛집으로 소개된 콩이랑은 전통 경주콩을 주재료로 하는 9,000원 황태구이와 순두부 정식이 인기있는 경주 보문단지 맛집이다. 특히 옛날 순두부, 김치 순두부, 청국 순두부, 비지 찌개 등 4종의 순두부 찌개와 고추장 불고기, 고등어 구이를 포함한 15가지 반찬까지 저렴한 가격에 풍성하게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순두부 정식은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로부터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메뉴로 평가받으며, 런닝맨 경주 순두부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바 있다. 한편 정원에서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야간 레이져쇼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경주 여행을 더욱 기억에 남게 하는 경주 불국사 맛집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