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스피커로 고객 응대 돕는다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LG유플러스는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 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경우,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알려주기도 한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도우미’를 통해 클로바가 업무 효율 부분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LGU+측은 "향후 U+ 매장 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응대가 필요한 곳에 ‘U+우리집AI’ 서비스가 쓰일 수 있도록 활용방안 확대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