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토부, 자율협력주행 안전성 높이는 '스마트 인프라 표준안' 마련

문정우 기자

엄치성 전경련 국제협력실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부터)과 데이비드 고삭 주한 미국대사관 공사, 찰스 프리만 미상의 부회장 등 참석자들이 지난 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한미재계회의 자율주행분과위원회 출범을 위한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 MTN 문정우 기자] 자율협력주행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스마트 인프라 표준안이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자율협력주행 산업발전 협의회' 기술교류와 제2차 심포지엄을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 3월 출범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협의회는 스마트 인프라 표준안을 발표한다. 인프라 표준은 자율협력주행에 필요한 정보 교환기준으로 차량과 인프라, 차량과 차량 간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정보 내용과 형식 등을 표준화 하는 것이다.

표준안은 국토부가 지난 2014년부터 대전~세종 스마트도로 시범사업을 추진해 마련한 것이다. 협의회 내 C-ITS(통신) 기술 분과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들로부터 표준안에 대한 의견 수렴 후 올해 상반기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인프라 표준안이 마련되면 관련 기업간 중복투자와 예산 낭비를 막아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율주행 산업생태계가 조속히 조성될 수 있도록 협의회를 통해 데이터 공유, 시험환경 제공뿐만 아니라 대-중소기업 간 네트워크 행사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